시험과목 | 출제문항수 | 검정방법 | 시험시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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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기 | 1. 게임프로그래밍 방법론 | 25 | 객관식 4지 선다형 |
2시간 |
2. 게임알고리즘과 설계 | 25 | |||
3. 게임콘텐츠 프로그래밍 | 25 | |||
실기 | 게임프로그래밍 실무 | - | 작업형 | 5시간 |
구분 | 필기시험 | 실기시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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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 | 연도 | 응시 | 합격 | 합격률 | 응시 | 합격 | 합격률 |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
2003 | 518 | 199 | 38.4% | 113 | 98 | 86.7% |
2004 | 500 | 284 | 56.8% | 177 | 58 | 32.8% | |
2005 | 329 | 118 | 35.9% | 102 | 66 | 64.7% | |
2006 | 399 | 256 | 64.2% | 164 | 68 | 41.5% | |
2007 | 450 | 236 | 52.4% | 192 | 80 | 41.7% | |
2008 | 375 | 162 | 43.2% | 199 | 131 | 65.8% | |
2009 | 361 | 156 | 43.2% | 124 | 100 | 80.6% | |
2010 | 268 | 89 | 33.2% | 86 | 24 | 27.9% | |
2011 | 290 | 70 | 24.1% | 90 | 22 | 24.4% | |
2012 | 158 | 37 | 23.42% | 35 | 10 | 28.27% | |
2013 | 97 | 35 | 36.08% | 19 | 17 | 89.47% | |
2014 | 97 | 55 | 56.70% | 41 | 32 | 78.04% | |
2015 | 94 | 40 | 42.6% | 33 | 24 | 72.7% | |
2016 | 90 | 22 | 24.4% | 24 | 20 | 83.3% | |
2017 | 48 | 34 | 70.8% | 19 | 17 | 89.5% | |
2018 | 76 | 34 | 44.74% | 32 | 25 | 78.13% | |
2019 | 54 | 19 | 35.2% | 25 | 14 | 56% | |
2020 | 32 | 23 | 71.9% | 20 | 13 | 65.0% | |
2021 | 47 | 28 | 59.6% | 25 | 23 | 92.0% | |
2022 | 41 | 25 | 60.98% | 23 | 20 | 86.96% | |
2023 | 64 | 41 | 64.06% | 28 | 27 | 96.42% | |
소계 | 4,388 | 1,963 | 46.76% | 1,571 | 889 | 65.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