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고객님들께서 자주하시는 질문
고객님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내용 중에서 자주 물어보는 내용만을 모았습니다.
해당 질문을 클릭 하시면 자세한 답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해답을 찾지 못하셨다면 Q&A를 이용해 주세요.
【질문 1】 필기시험 면제기간은?

■ 필기시험 면제 적용기간 안내

 

- 필기시험 합격일로부터 2년간 면제

- 실기시험 접수 초일이 필기시험 면제기간에 산입될 경우, 해당 실기시험 응시 가능 

 

※ 필기시험 면제기간확인 -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홈페이지(www.kgq.or.kr) 시험원서접수내 ‘필기시험면제확인’ 을 통해 확인가능

【질문 2】 실기시험 시 타블렛은 개인적으로 챙겨가야 하나요?

- 타블렛은 자격검정본부에서 일괄적으로 동일한 모델로 제공하며, 그 밖의 개인타블렛 및 개인소프트웨어 사용은 불가합니다.

【질문 3】 합격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필기시험의 경우 응시과목별(총 3과목)정답비율이 40% 이상이면서, 전체 60% 이상 득점하시면 합격입니다. 실기시험의 경우 총점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질문 4】 자격증에 유효기간이 있나요?

-자격증에 유효기간은 없습니다. 다만 자격증 발급 후 분실하셨다면 재발급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 [전자민원] - [자격증발급/재발급] 메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5】 입실 시간에 몇분 늦었는데 시험을 못 봤습니다.

-고사실 입실은 반드시 오전 9시까지 하셔야합니다.(교문에 들어서는 시간이 9시여도 응시 불가) 어떤 사유라도 허용치 않으며 미준수시 응시 불가입니다. 또한 접수료 환불도 불가능 합니다. 응시자 분들은 반드시 입실 시간을 준수 하셔서 불이익 처분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6】 필기시험 당일 챙겨가야 할 준비물은 어떤것이 있나요?
-수험자 지참사항에는 수험표, 신분증, 필기도구(컴퓨터용 사인펜)가 있습니다. 신분증 미 지참시 시험응시가 불가하오니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7】 필기시험 문제지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 시험지는 시험 종료 후 회수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추후 가답안과 함께 홈페이지 내 학습자료 게시판을 통해 파일 형태로 공개됩니다.

【질문 8】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있는데, 둘다 시험을 보아야 하는건가요?

- 필기시험 합격 후 실기시험까지 합격하셔야 자격증취득이 가능합니다. 필기시험에 합격하시면 실기시험을 치를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필기시험 합격 후, 실기시험까지 합격하셔야 최종 합격입니다.

【질문 9】 필기시험에 합격한 후 타지역에서 실기시험 응시가 가능합니까?
필기시험에 합격한 후 타지역의 실기검정장에서 실기검정을 응시하고자 하는 경우 희망하는 지역의 검정장 신청을 하시면 가능합니다.
【질문 10】 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데 응시자격에 제한이 있나요?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