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과목 | 출제문항수 | 검정방법 | 시험시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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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기 | 1. 게임콘텐츠기획 | 25 | 객관식 4지 선다형 |
2시간 |
2. 게임시스템기획 | 25 | |||
3. 게임레벨기획 | 25 | |||
실기 | 게임기획 실무 | - | 작업형 | 5시간 |
구분 | 필기시험 | 실기시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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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 | 연도 | 응시 | 합격 | 합격률 | 응시 | 합격 | 합격률 |
게임기획 전문가 |
2003 | 1,729 | 1,656 | 95.80% | 1,023 | 187 | 18.30% |
2004 | 841 | 820 | 97.50% | 644 | 127 | 19.70% | |
2005 | 472 | 455 | 96.40% | 462 | 118 | 25.50% | |
2006 | 495 | 491 | 99.20% | 428 | 154 | 36.00% | |
2007 | 424 | 419 | 98.80% | 341 | 119 | 34.90% | |
2008 | 401 | 394 | 98.30% | 357 | 199 | 55.70% | |
2009 | 477 | 459 | 96.20% | 394 | 123 | 31.20% | |
2010 | 469 | 461 | 98.30% | 419 | 194 | 46.30% | |
2011 | 644 | 481 | 74.70% | 468 | 134 | 28.60% | |
2012 | 358 | 146 | 46.25% | 216 | 70 | 34.15% | |
2013 | 494 | 108 | 21.86% | 126 | 79 | 62.70% | |
2014 | 353 | 261 | 73.93% | 222 | 50 | 22.52% | |
2015 | 190 | 95 | 50% | 131 | 44 | 33.6% | |
2016 | 180 | 101 | 56.1% | 107 | 51 | 47.7% | |
2017 | 172 | 122 | 70.9% | 123 | 61 | 49.6% | |
2018 | 270 | 153 | 56.67% | 156 | 50 | 32.05% | |
2019 | 187 | 89 | 47.6% | 111 | 35 | 31.5% | |
2020 | 117 | 62 | 53.0% | 73 | 25 | 34.2% | |
2021 | 128 | 91 | 71.1% | 79 | 45 | 57.0% | |
2022 | 137 | 104 | 75.91% | 124 | 74 | 59.68% | |
2023 | 185 | 137 | 74.05% | 138 | 83 | 60.14% | |
소계 | 8,723 | 7,105 | 73.93% | 6,142 | 2,022 | 39.10% |